회원가입

이름
핸드폰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부산디지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edulife.bdu.ac.kr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회원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나. '이용자번호(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교육원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교육원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교육원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교육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ID) 단위로 체결됩니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나.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마. 교육원의 업무수행 또는 기술 구현에 지장이 있는 경우
바.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5조 (약관의 동의)
회원이 등록 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교육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

5.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교육원은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마.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교육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본인의 이용자번호(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6. 교육원은 회원이 상기 제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정보의 제공)
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교육원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게시물 삭제)
교육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허위 사실의 유포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라.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교육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교육원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 이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다. 타인의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13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4조 (손해 배상)
교육원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 (면책)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제 17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

부 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8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개인정보처리방침

 

 

학교법인 부산디지털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이하 교육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개인정보보호법동법시행령동법시행규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교육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방침은 2020년 01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개인정보 수집 항목

① 일반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고유식별정보 없음

필수정보 이름로그인 ID, 비밀번호이메일주소휴대폰번호, SMS 수신여부관심분야최종학력

선택정보 전화번호추천인(이름이나 아이디)

 

② 온라인 무료상담(전화상담예약진행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휴대전화번호

 

③ 학사관리 서비스를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수강신청 시 별도 수집)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동의를 거부할 경우 정보수집(주민등록번호)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

 

④ 출석수업 학사관리 서비스를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고유식별정보이름로그인 ID, 생년월일 (수강신청 시 별도 수집)

 

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항목
- IP address, Mac address, 쿠키방문일시서비스 이용기록불량이용 기록

 

⑥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 항목

신용카드 결제시카드사명카드번호 등

계좌이체시은행명계좌번호 등

 

개인정보 수집 방법 홈페이지 회원 가입상담 게시판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본인인증구매 및 요금 결제요금추심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개인 식별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 방지가입 의사 확인연령확인불만처리 등 민원처리고지사항 전달학사관리(수업 시 대리출석 및 부정수강 방지 등)

 

행정처리 및 상위기관의 위임업무 수행

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과목을 수강하는 학습자 전체를 운영현황보고성적보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신청평생교육사 현장실습과목 수강생의 실습관련 기록 보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민원 및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민원사항 확인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마케팅 및 광고에 이용

신규 서비스(제품개발 및 특화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교육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다만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개인정보제공 목적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운영현황보고 및 성적보고평생교육사 자격증 신청정보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름

   

제공근거(법률)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평생교육법 시행규칙

보유 및 이용기간 영구보관 또는 종강후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교육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교육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교육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보유 및 보호기간 

 네트워크관리

(주)아이디노 

네트워크관리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 

 보완/관제

 

 보안/관제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교육비 결제

 (주)토스페이먼츠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결제,
ARS 결제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교육원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보존항목/내용

보존기간 

보존사유/근거 

조교 및 교강사의 이력서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수업참여 및 평가관련 IP주소, MAC주소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출석관련 서류(출석부공결승인 신청서,
기타 학적자료)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성적표 및 성적근거자료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사전보고 출력물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성적보고 출력물

 5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교육원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장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없는 고객 및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해당 이용자 ID 및 개인정보를 유효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분리하여 보관합니다.

이러한 경우 위 12개월의 기간 도래 30일 전까지는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고 있다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명시한 기간 내에 로그인 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원 아이디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는 파기삭제됩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란교육원은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의 쿠키 사용 목적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 된 정보를 제공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회원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게시판 글 등록을 위하여 사용 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다만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교육원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정기적 직원 교육 등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접근통제시스템 설치고유식별정보바이오정보 등의 암호화보안프로그램 설치

물리적 조치 전산실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요구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삭제요구처리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정보조회 및 수정 이용자는 언제든지 ‘edulife.bdu.ac.kr > 정보수정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타 법률에 의거하여 제3조 예외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는 이용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담당자 부서 행정실

담당자 윤은미 담당

전화 : 051-320-2855

팩스 : 051-320-2849

이메일 : smartbdu@bdu.ac.kr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또한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귀하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교육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구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성명

엄세진 

윤은미

 부서

 평생교육원

 행정실

 직책

 원장

 담당

 연락처

 eomsj@bdu.ac.kr

 smartbdu@bdu.ac.kr


11. 개인정보 침해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상담 신청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cyberbureau.police.go.kr)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다만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복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사진,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본인식별절차에 이용 학위취득 및 자격발급시까지 활용, 4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원격 교육에 대한 학점인정 기준)
이메일주소, 연락처 공지사항, 서비스 정보의 제공
주소 관련자료 발송 등
응시자격 확인을 위한 사항(출신학교, 학과, 졸업(예정)일 등, 수습기관 등) 자격 확인
1.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2.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위 제공사항은 학점인정 신청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고유식별정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 번호)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 학위취득 및 자격발급시까지 활용, 4년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원격교육에 대한 학점인정 기준)
교육과학기술부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
관련 협회 및 사무국 면허(자격) 발급
1.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2.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위 제공사항은 학점인정 신청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학점인정 신청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학점은행제 신청자의 '필수 학력'에 대한 안내

1. 학점은행제 이용조건 :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2. 본원의 수강예정자는 본인이 학점은행제 이용조건에 부합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수강 전이나 후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학습자등록' 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 참고 : 학습자등록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일정에 따라 1,4,7,10월에 진행됩니다.
            학습자등록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https://www.cb.or.kr) 에서 반드시 1회는 신청해야 합니다.

주소: 우) 4701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 57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608호 | Tel. 051-320-2855 | Fax. 051-320-2849

Email: smartbdu@bdu.ac.kr | 학교법인 동서학원 | 대표자 : 최원일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최원일

사업자등록번호 : 606-82-06341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4-부산사상구-0242호 | 기업대표전화 : 051-320-2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