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안내
[가족복지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현대 사회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이에 따른 가족의 역할 및 의미에 대한 인식을 기초로, 이혼, 폭력, 세대 간 가치관 갈등 등 다양한 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이를 위해 가족의 정의와 기능, 역할, 가족구조, 가족에 대한 전통적 이해 및 변화된 이해, 한국 가족의 변화를 기초로 한다. 또한 가족복지의 개념과 필요성, 가족복지정책의 개념 및 영역, 내용, 현황을 살펴보고, 가족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가족치료모델을 이해한다. 마지막으로 빈곤, 이혼 및 재혼, 폭력, 학대 등 가족복지실천분야에서의 이슈와 쟁점들을 미시적 · 거시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한 개입과정 및 개입 방안을 탐색한다. 이를 바탕으로 사회변화에 따른 가족의 다양한 변화에 대한 이해와 한국의 가족복지정책과 서비스 등에 대한 실제적 이해를 기반으로 가족들의 다양한 문제와 욕구에 대한 사정, 효과적 해결을 위한 실천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건강가정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가정은 사회복지의 중요한 근간이자 사회유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이러한 가족 및 가정의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이론과 실제에 대해 학습한다. 본 교과목에서는 건강한 가정의 특성과 의미, 필요성, 사회와의 관계에 대해 살펴본다. 이후 건강가정에 대한 연구동향과 여러 이론들, 생애주기별 가정의 건강성에 대해 학습하고, 건강가정기본법 및 각종 건강가정정책과 서비스, 시설 등의 배경, 내용, 문제 등을 살펴보고 분석해 본다. 마지막으로 한국에서의 가정 및 가족의 변화를 사회변화의 흐름과 함께 고려하고, 앞으로의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과제 및 전망을 알아보고 이를 위한 효과적인 사회복지적 대안을 고찰한다. 나아가 사회복지분야에서 건강한 가정 및 그 중요성을 깊이 있게 인식하고, 건강가정사업의 사회복지실천기술을 습득하여 자신의 가정에서부터 사회복지적 실천을 하고,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한 각종 사회복지적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교육학개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교육학을 처음 접하는 학습자들이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교육학이라는 학문적 정체성을 인지하고 교육학의 하위 전문분야(교육철학, 교육심리, 교육사회, 교육행정, 교육평가 등)에 대한 지식을 익힘으로써 교육의 기능과 교사의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고 올바른 교육관을 갖도록 한다.
[보육실습]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관련된 교과목에서 배운지식을 실제현장에서 일정기간 다양한 실습과 관찰을 통하여 실습함으로써 영유아 보육교사로서의 기초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실습경험을 통하여 보육교사의 자질을 향상하고 전문인으로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실습세미나를 통해 실습에 대한 기본자세를 습득하고, 교수와 학생간 피드백을 통해 학습의 질을 높인다. 보육실습은 주로 온종일 영유아의 신체적으로 안전한 활동 및 정서적 안정을 위한 사회적 활동을 중심으로 한 돌보기와 언어와 인지발달을 위한 교옥내용으로 구성된다.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으로 보육 기관에서의 보육실습을 통하여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전문 보육교사로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사회복지개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의 개념, 이데올로기, 구성체계 및 운영체계를 개괄적으로 학습하여 전반적인 사회복지 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하며 이해를 돕기 위해 각 분야에서 실천 가능한 사례연구 등을 통하여 현장감을 살린다.
[사회복지법제]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법은 사회복지정책 및 서비스의 근간을 이루는 것으로 사회복지분야를 이해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사회복지관련법을 학습함으로써, 효과적인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한국의 사회복지를 법적 차원에서 고찰하며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탐색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사회복지법에 대한 접근은 사회복지학과 법학적 지식을 요구한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법의 개념, 역사적 생성배경과 과정, 사회복지법의 체계와 현실과의 관계 등을 헌법과 관련하여 총론적으로 이해하고, 사회보장기본법, 사회복지사업법을 포함하여 개별적인 사회복지법의 고찰을 통해 현행법의 범주와 체계를 파악한다. 또한 판례에 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사회복지실천의 현장에서 사회복지법을 적용하고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시킨다. 이를 바탕으로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법적 이해 능력을 배양하고, 현존하는 사회복지법제에 대한 체계적 이해와 함께 실정법 해석 및 적용능력을 향상시킨다.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활용하는 실천기술의 이론 및 구체적 기법을 학습하고 사례를 통해 훈련하여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자질과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가치와 윤리, 전문직으로서의 정체성에 대해 이해하고, 사회복지실천모델과 개입기술들에 대해 학습한다. 이후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및 인식, 관계구축과 대인관계기술들을 연습하고 실제 실습을 함으로써, 개입의 초기부터 평가 및 종결까지의 과정을 경험한다. 또한 사회복지실천의 대상이 되는 집단과 가족, 지역사회의 특성을 이해하고, 각각에 대한 개입방법을 고찰해 보고 개입의 과정을 기록하는 방법도 살펴본다. 이를 통해 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고, 이후에 실천현장의 다양한 상황 속에서 사회복지실천기술들을 적절히 활용하여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한다.
[사회복지실천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실천 전반에 대한 기초지식과 개인과 가족, 집단,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사회복지실천모델에 관한 기초지식을 통합적인 시각에서 학습하여,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전문성을 습득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사회복지실천의 개념 및 정의, 이념과 철학, 가치와 윤리, 서구와 한국의 사회복지실천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이해하고,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소개, 사회복지실천 대상 및 문제의 개관과 함께 이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파악한다. 또한 접수 및 자료수집, 사정, 계획수립, 개입, 종결 및 평가의 사회복지실천의 일련의 과정에 대해 학습하고, 각 단계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의 습득을 통해 통합적 접근 및 사례관리 실천 방법을 이해한다. 이러한 사회복지실천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기초로, 이후에 사회복지사로서 클라이언트를 위한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수한 상황에서 적절한 실천기술 및 기법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사회복지윤리와철학]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를 이해하는데 기본적인 가치와 철학, 그리고 윤리학에 대해 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천현장에서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가치관과 윤리관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현장에서 경험하게 되는 윤리적 갈 상황에 대해 소개하며 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직․간접적으로 개입할 때 경험하게 되는 윤리적 논점에 대해 논의한다. 윤리강령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갈등상황의 현명한 해결을 위해 클라이언트, 사회복지사, 그리고 사회의 가치관의 이해와 필요성에 대해 다룬다. 학생들 각자가 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있어 적합한 자신들의 가치관과 윤리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사회복지정책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정책의 기본적인 개념, 이론, 가치, 역할과 기능, 정책과정, 정책 내용의 학습을 통해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도모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서의 구체적인 제도 및 정책들을 살펴본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사회복지정책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과 목표, 이론, 가치, 이념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여타 공공정책(경제정책, 외교정책, 국방정책 등)과의 차이점 및 관계를 파악하고, 사회복지실천현장과의 긴밀한 관계성을 탐색한다. 또한 사회복지정책의 대상, 급여, 주체, 전달체계, 재정, 평가 등의 맥락에서 살펴보고, 사회복지정책의 분석을 위한 준거 틀을 학습하며, 사회복지정책의 이념적?국가적 비교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존재하거나 제안된 사회복지정책들을 분석하고 사회적 욕구와 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정책 대안 제시 능력을 제고시킬 수 있다.
[사회복지조사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조사의 과학성에 기초하여 기초개념을 충실히 수업하여 예비복지사가 사회 복지현장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문제 등을 조사할 수 있도록 하며, 연구목적에 따른 다양한 조사방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을 목적으로 함
[사회복지행정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조직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하여 효율적인 조직 관리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케 한다. 사회복지정책과 사회복지실천의 중간영역으로써의 사회복지행정의 개념을 검토하고 합리적인 사회복지기관 운영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데 목적을 둔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조직의 환경, 관리기법, 행정의 기본요소를 검토하며, 복지행정과 관련된 기초이론을 조직이론과 함께 연구한다. 다원주의 사회에서의 민간사회복지기관의 역할, 효율적 공공복지서비스 전달체계, 공공과 민간의 협력, 기획, 평가 등에 대한 검토가 동시에 이루어 질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사회복지행정의 의미와 필요성을 인식하고 사회복지조직의 영역 및 관리의 제반 방법론을 습득하고 사회복지서비스의 발달적 변화에 대처능력을 갖춘다.
[사회복지현장실습]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실천의 가치 및 윤리, 지식 그리고 실천기술을 사회복지 실천현장에 실제로 적용하여 이를 통해 전문직의 사명감과 실천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사가 되도록 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일정기간 동안 실제로 클라이언트체계(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 조직)의 문제해결을 위한 여러 가지 실천방법을 교육?훈련받는 것과 그 경험을 공유하여 피드백 받고, 실습담당교수의 슈퍼비전을 받는 실습세미나를 한다. 이 과정에서 사회복지서비스를 기획, 전달, 평가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실습일지?기관분석보고서?실습사례연구보고서 등 자신의 업무성과에 대한 실습기간의 실습지도자와 대학의 실습지도교수의 슈퍼비전을 통해 미래의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질을 갖춘다. 실습을 통해 사회복지현장의 실천적 측면을 경험하고 이해하며, 클라이언트체계의 문제해결을 위해 사회복지실천 이론 및 지식을 실제로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고, 전문사회복지사로서의 자아인식과 정체성을 형성한다.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환경속의 인간(person - in - environment)'이라는 사회복지실천의 주요관점에서 이에 대한 기초지식이라고 할 수 있는 인간 행동 및 인간 발달, 사회체계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형성하여 적절한 사회복지실천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의 다양한 요소와 이들의 상호작용에 관해 탐색한다. 이를 위해 개인, 가족, 사회, 문화적 요소 간의 상호작용, 생애주기이론관점에 입각해서 본 인간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제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각각의 이론과 사회복지실천이 갖는 의미와 연관성을 파악한다. 나아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향상하고, 자신에 대한 분석, 타인에 대한 분석을 통해 미래의 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
[자원봉사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현대사회의 주요 사회문제의 해결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그들의 시간과 노력을 투입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향상을 도모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에 자원봉사에 대한 학습을 통해 이후의 자원봉사자 관리자로서의 능력을 배양하도록 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자원봉사 및 관련 개념을 이해하고 사회복지와 자원봉사의 관계를 탐색하고 한국과 외국의 자원봉사의 역사와 현황을 비교하며, 21세기 시민사회에서의 자원봉사의 필요성을 논한다. 또한 자원봉사관리의 개념과 역할, 과정을 살펴보고, 자원봉사자 모집,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실행?평가에 대해 학습한다. 나아가 자원봉사 주요 분야에서의 쟁점들을 탐색한 후,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탐색한다. 자원봉사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기초로, 시민들의 자원봉사활동을 계획하고 관리하고 이에 필요한 프로그램 개발을 할 수 있다.
[장애인복지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장애인복지의 제반 요소들에 대한 포괄적 이해를 통해 전문인으로서의 역량 및 능력 제고에 기본 초점을 둔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장애의 개념과 범주, 현황, 장애유형별 특성, 장애인복지의 역사와 변천, 장애관련이론과 모델 등에 대한 이해를 선행한다. 이후 장애인복지와 관련된 정책, 법, 서비스, 행정, 시설 등에 대해 학습하고, 개인적, 집단적, 지역사회적, 국가적 차원에서의 장애인복지 실천방법에 대해 이해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재활에서 자립으로의 장애패러다임의 변화를 살펴보고 그 틀 안에서 각종 장애인복지 핵심 이슈에 대해 분석하여 한국의 장애인복지의 실천적 과제와 전망에 대해 고찰한다.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차원의 장애인복지 실천방법 및 실천기술을 습득하여 이후의 장애인복지 분야의 전문가로서 실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정신건강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정신위생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한다. 이를 바탕으로 정신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관한 지식과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으며 나아가 정신건강의 유지 및 관리를 위해 정신건강에 대한 개입필요성과 관련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정신보건과 사회사업의 연계성을 이해하고, 정신보건사회복지의 이론적 배경 및 실천분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정신병리와 정신장애에 대해 학습하고, 정신질환자의 예방, 치료 및 재활영역에서의 역할수행능력을 배양하고, 우리나라 정신보건정책과 전달체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지역사회복지론]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지역사회를 개입의 단위로 삼는 사회복지의 다양한 접근법들을 섭렵하되, 특히 전문적 지역사회복지실천의 과정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익힌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지역사회복지 관련 주요 개념과 역사 및 기초이론 등에 대한 이해를 비롯하여, 전문적 지역사회복지실천의 원칙, 모형, 과정, 기술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 등 전문적 접근에 필요한 핵심사항들을 학습하고, 변화하는 지역사회 현실과 그것이 담고 있는 문제 및 욕구를 규명하고, 거기에 대응하는 다양한 지역사회복지 접근법 및 추진체계들을 비판적으로 검토함으로써, 전문적 지역사회복지실천으로서의 대안을 탐색한다. 나아가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및 구성원들이 지니는 사회적 문제와 욕구의 해결에 관여하는 사회복지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역량을 키운다.
[청소년복지]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9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사회복지 실천분야의 한 영역으로써 청소년문제와 복지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제반 이론과 실천영역을 이해하고 학습하여 청소년복지의 전문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본 교과목에서는 청소년의 개념과 특성, 발달을 이해하고, 청소년복지의 개념과 의의를 파악하고, 청소년에 관련된 법들과 정책, 행정들을 살펴본다. 또한 청소년복지의 실천영역에서 발생하는 정서적, 행동문제들을 가정, 학교, 지역사회, 문화 등의 차원에서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입 방안을 고찰하고,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한다. 특히 청소년이 보호의 대상에서 권리의 주체와 참여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추세 속에서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복지의 과제와 전망을 조망한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청소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사회문제, 사회복지정책 및 서비스, 문화 등을 이해하고 청소년복지 전문가로 필요한 가치 및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평생교육실습] 접수기간 : 2019-10-14 (월) ~ 2019-10-30 (수)
개강일 학습기간 학점 모집정원 샘플보기 수강신청
2019-10-14 (월) 2019-11-04 (월) ~ 2020-02-16 (일) 3학점 200명 샘플보기 수강신청
평생교육기관 현장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계획, 진행하고 학습자 관리를 하며, 기타 각종 파생되는 행정사무업무를 수행해 봄으로써 현장에서의 경험학습을 통해 예비 평생교육사로서의 실천 역량과 현장 이해력의 역량을 함양한다. 실습세미나를 통해 실습에 대한 기본자세를 습득하고, 교수와 학생간 피드백을 통해 학습의 질을 높인다. 실습 내용은 평생교육기관마다 상이할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기획, 개발, 실행, 평가 실습 / 홍보 및 수강신청 / 학습자 출결관리 / 학습자 상담 및 안내 / 강의실 관리 및 수업준비를 위한 물리적 환경 조성 실습 / 행정 사무 보조 / 업무일지 작성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그에 따른 올바른 태도도 아울러 갖추도록 한다. 이를 바탕으로 평생교육기관 현장에서 요구되는 지식, 태도,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주소: 우) 47011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로 57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 608호 | Tel. 051-320-2855 | Fax. 051-320-2849

Email: smartbdu@bdu.ac.kr | 학교법인 동서학원 | 대표자 : 양상백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양상백

사업자등록번호 : 606-82-06341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4-부산사상구-0242호 | 기업대표전화 : 051-320-2855